본문 바로가기

투자(Investing)

월스트리트의 주간: '높은' 길을 택한 투자자들

반응형

월스트리트의 주간: '높은' 길을 택한 투자자들

2021년 10월 09일 오전 12시 11분 ET스파이QQQ다이아,SH,IWM,TZA,SSO,TNA,부오,Sds.,IVV,SPXU,TQQQ,뿌리째,PSQ,SPXL,UWM,RSP,SPXS,SQQQ,QID,,QLD,디엑스드,UDOW,SDAW,브피넥스,우르티,EPS,TWM,SHX,VV,RWM,DDM,SRTY,브투,큐큐,QQE,FEX,SPLX,EEH,EQL,QQXT,스푸우,IWL,에스에이,SPXE,UDPIX,JHML,오픽스,랴렉스,SPXN,HUSV,RYRSX,SPDN,SPXT,SPXV2 코멘트6 Likes

요약

  • 올해는 시장가격조치가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을 경청하고 따르는 포스터 아이였다.
  • 증시는 현재 제시되고 있는 '변화'를 모두 정리하는 과정에 있다.
  • '채무 상한제 문제'가 도로로 밀려나면서 단기적인 우려 중 하나가 물 건너갔다.
  • 시장 참가자들은 단기적인 불확실성이 제거됨에 따라 이번 주 랠리로 가는 큰 길을 걸었다.
  • 시장에서 도움의 손길을 찾고 있나? "The Savvy Investor"의 회원들은 어떤 기후를 항해하기 위한 독점적인 아이디어와 지침을 얻는다. 자세한 정보 »

getty Images를 통한 peterschreiber.media/iStock

"잘 듣는 사람은 어디에서나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잠시 후에 뭔가를 알게 된다." - 윌슨 미즈너

4분기가 다가왔고, 올해 투자자들이 처리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은 S&P가 4,000의 북부로 거래될 것이라고 믿지 않았다. 백악관의 혼란과 상하원 분열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제안된 모든 입법안에 대한 불만이 끊임없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전에 여기에 와본 적이 있다. 그것은 그렇게 "새로운" 것이 아니다. 기능장애의회는 일반의회로 여겨지지만, 이 경우 차이가 있다. 그 제안들이 어떻게 제시되든 그들은 모두 재계에 관한 한 부정적인 함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이제 그것이 투자자와 기업 미국에 얼마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인가의 문제일 뿐이다.

주식시장은 물론 그것에 내던져진 모든 것을 조정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그것이 투자자들이 현재의 가격행동을 목격하고 있는 것이다.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드는 딜레마 중 하나는 인플레이션이다. 이 문제는 정당화할 방법이 없어, 지출 제안과 다른 지시사항이 보류되거나 대폭 축소되지 않는 한 현장에 있을 것이다. 물론,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일단 우리가 점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면, FRB가 예상보다 빨리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은 꽤 명백하다. 그리고 여기서 다시 증권 시장은 이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리얼리티

2021년 주가가 이처럼 강세를 보인 것은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 때문이다. 이곳 미국에서의 기업세계와의 전쟁이 끝나면서 강력한 기업실적 회복에 이끌린 동기화된 글로벌 회복이 이루어졌다. 이제는 시장이 답하고자 하는 끝없는 질문을 남기는 '이제야 모든 것이 필요하다'는 믿음에 대한 소개로 배경이 바뀌었다.

4년 전 나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더해줄 송환과 세제개혁의 진전을 기대하고 있는 투자자들에 대해 쓰고 있었다. 이번에는 완전히 정반대다. 최근의 주식 시장 조치는 경제를 내버려두는 것이 최선이라는 말도 될 수 있다. 컴퍼니 아메리카가 그 일을 하도록 내버려 두자. 대신 2017년 막을 내린 기업아메리카와의 전쟁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됐다. 이제 다음 일련의 규칙과 규정이 어디서 나올지 모든 방향을 들여다볼 수 있다는 공포로 되돌아왔다. 기업 실적 개선보다는 얼마나 하향 조정될 것인가.

토론도 없고 논쟁도 없다. 투자자들은 정치적 논쟁에서 편을 드는 것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이것은 토론이 아니기 때문이다. 투자 팩트(Facts)에 관해서는 항상 의사결정 과정을 지배해야 하고 팩트(Facts)가 명확할 때, 공중에는 "변화"가 있다. 앞서 여기서 논의된 바 있는데 증시가 '변화'에 반응하기 때문에 시장의 단기 추세 차질은 놀랄 일이 아니다. 그 아이디어는 투자를 통해 부를 쌓기 위한 것이고, 그 관점에서, 성공한 투자자들은 시장이 또한 수익으로 거래된다는 것을 안다. 게다가, 수익 증가는 세속적인 강세 시장의 진정한 원동력이다.

만약 기업아메리카가 계속해서 혁신하고, 성장하고, 이익을 낼 수 있다면, 경제는 성장한다. 전염병으로부터의 회복은 시장 가격 조치가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을 지켜보는 상징적인 아이였다. 선입견을 바탕으로 시장을 과소평가하려는 사람은 누구나 잘하지 못한 한 해였다. 어느 순간 이 모든 것이 중요하고, 그때까지 주식시장은 어떤 해답을 내놓으려 할 것이다. 이제 증시의 말을 듣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월가의 주간

지난 1월 이후 S&P 사상 최악의 한 주를 마감하면서 10월 첫 주 전체 거래는 매우 부정적인 어조로 시작됐다. 한 주가 지나면서 단기 추세가 꺾인 후 시장이 중간 바닥을 찾고 있는 것이 분명해졌다. 잠재적으로 새로운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지원을 검색하는 프로세스.

지난 주 나는 금리 인상과 10년 만기 국고 1.5%에 대한 우려를 "넌센스"라고 불렀다. 월요일의 가격 조치는 그러한 견해를 확인했다. 전 거래일 현재 1.52%로 마감된 뒤 10년 만에 1.48%로 떨어지면서 금리는 24일 장본인이 아니었다. S&P가 진행되는 동안 이 풀백에서 중간 저점을 기록했다. 심리가 바뀌면서 우유부단해진 긴장한 투자자들의 얘기다. 그 변화는 워싱턴 D.C.에서 나온다.

나는 이것이 얼마나 어려운 시장인지 여러 번 언급했는데, 그 예측이 옳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수요일 낮음부터 목요일 낮음까지 (24시간 미만)IA는 1,000포인트 상승했다. 그래서 마침내 그 울타리들이 돈을 벌 것 같았을 때, 그들은 변기에 더 많은 "보험"을 불어 넣었다.

목요일의 랠리는 또한 시장 참가자들이 10년 동안 1.57%로 상승하는 것을 지켜보았고 많은 대형 기술주들과 나스닥 종합주가지수 (+1%)가 견고한 실적을 보임에 따라 "10년물 상승은 테크놀러지에 좋지 않다"는 개념에 대해 논박했다.

소형 상한선을 제외한 주요 지수는 모두 이번 주 상승세를 기록했는데, 이는 최근의 가격 약세로부터 확실한 반전으로 나타났다.

투자자들은 자신들이 "스핀" 사이클을 겪었다고 느끼고 있으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전반적으로 주요 지수가 사상 최고치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이야기하는 것이라면 큰 후퇴는 없었다. 금요일 마감 현재, "dip"은 현재 S&P 500에서 3%, 나스닥 종합에서 5%, 러셀 2000에서 5%, DJIA에서 2%, 다우 운송에서 8%이다. 그러나 나스닥종합지주의 70%는 52주 최고치에서 10% 이상 하락했고 45%는 최소 20% 이상 하락했다. 이미 교정이 이루어졌다는 관념은 실제로 어떤 장점이 있을지도 모른다.

정치신

나는 요즘 워싱턴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의 세부사항을 보여줄 수 있는 많은 연결고리가 있는 한두 단락을 쓸 수 있다. 사실은 오늘 보고되거나 언급된 것이 무엇이든 간에 아마도 그 문제에 대해서는 내일이나 그 밖의 다른 때에 보류하지 않을 것이다.

투자자들은 결국 무엇이 법률이 될 것인지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상황을 이해하려고 시도할 이유가 거의 없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양측이 합의한 "물리적" 인프라가 여전히 서명되지 않았고 부채상한제 문제가 도로로 밀려났다는 것이다. 결국 얼마나 더 많은 지출이 제안될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시장 참여자들이 원하지 않는 것은 2011년 부채상한제 붕괴를 재연하는 것이다. 이전에 투자자들이 목격했던 "행위"가 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처럼, 나는 그것을 완수하고 벗어나는 것에 관심이 있고, 순전히 어리석음만이 그것을 완성하지 못하게 했다. 그 문제는 12월 3일 마감과 함께 다시 논의될 것이다. 결론적으로, 채무불이행의 위험은 시장을 심각하게 뒤흔들 수 있는 거대한 단기 사건이 될 것이다.

이코노미

제조업

최근 PMITM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9월 중 사업 활동이 크게 확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기는 하지만, 현재까지 2021년에 가장 약체로 상승세가 누그러지면서, 13개월 동안 가장 느린 신규 사업 증가와 노동력 부족이 생산 증가를 방해했다.

계절 조정 최종 IHS 마킷 US 서비스 PMI 사업 활동 지수는 9월에 54.9를 기록했는데, 이는 앞서 발표된 '플래시' 추정치가 발표한 54.4보다 약간 높았지만 8월의 55.1에 비해 낮아졌다. 생산량 증가율은 9개월 만에 가장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강세를 유지했다. 사업 활동의 증가가 보고된 곳에서, 기업들은 이것을 고객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와 연결시켰다. 그러나 이러한 확장은 새로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고 COVID-19, 특히 접대 분야에서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에 저해되었다.

미국 공장 주문 보고서는 8월 1.2%의 헤드라인 주문 증가와 0.5%의 이전 운송 증가와 함께 5.4%의 운송량 증가와 함께 추정을 추적했다. 거의 모든 7월의 자료는 수정되지 않았다.

잡씬

9월 내내 상승폭이 확대된 후, 계절에 따라 조정된 실업수당 청구가 이번 주에 마침내 개선되었다. 9월  이후 처음으로 청구가 줄었을 뿐 아니라 지난주 2K 상승폭에서 38K 하락이 16K 하락 기대치를 웃돌았다. 현재 326K로, 9월 3일 312K에 이어 두 번째로 낮은 수준의 대유행이다.

그러나 실제 '일자리 성장'에 관한 한 월간 비농업 급여 보고서는 또 하나의 '큰 스윙과 미스'였다. 50만 달러 상승에 대한 기대감 대신 실망스러운 194만 달러였다. 대유행 구호 프로그램이 9월 초에 만료되고 학교가 개강함에 따라 경제학자들은 미국인들이 복직할 수 있는 장애물이 일부 해소되어 취업 전선에서 뒷바람을 쐬게 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불행히도 오늘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더 많은 장애물이다. 그들은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떠나는 원인으로 가장 중요한 백신 요구 사항부터 시작한다. 일부에서는 낮은 실업률(4.8%)을 지적하겠지만, 잘못된 이유로 낮았다. 직원들이 작업 현장을 떠나고 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일부 분석가들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상황을 묘사할 다른 방법 없이 고개를 가로젓고 있다. 어느 순간 "다음 달에 더 나은 보고서를 볼 수 있을 것 같아 걱정 마"라는 말이 "구식"이 되기 시작하고 있다.

일자리 증가가 이 경제에 대한 나의 관심 목록에서 계속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우려는 이 문제가 해결되고 있지 않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제안된 인적 기반 시설 법안은 문제를 악화시킬 것이다. 이것은 경제 성장의 거대한 역풍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

"소비자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지지자들의 인식보다 평균적인 소비자가 더 나은 상태에 있다는 더 많은 증거.

이번 주, 모기지 분석 회사 블랙 나이트는 8월에 대한 월별 모기지 모니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자료는 압류유예의 종료를 완전히 캡슐화한 첫 달이었다.

8개월 만에 최고치인 7.1K까지 압류되기 시작했지만, 압류된 총 대출건수는 역사적으로 142K에 그쳤다. 3개월 연속 연체율이 4%로 떨어졌는데 이는 2020년 1월(3.22%)보다 약 0.78%포인트 높은 것이다.

이 시점에서 위험 징후가 나타나지 않는 주의 깃발은 없다. 압류유예가 해제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또 다른 압류금융파탄에 돌입하고 있다는 징후는 없다.

소비자들은 탄탄한 대차대조표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문제들은 그들이 최근 사물에 대해 너무 좋게 느끼는 것을 막고 있다.

IBD/TIPP 경기 낙관지수는 10월 46.8로 3.6% 하락해 비관적 영역(50세 이하)으로 더 깊어졌다. 실제로, 이것은 13개월 만에 최저치다. 오직 29%의 미국인들만이 경제가 개선되고 있다고 믿는다. 8월 고용보고서가 충격적일 정도로 실망스러웠다는 것을 기억하라.

6개월간의 전망지수는 41.3으로 반토막 났다. 개인 재정 전망치는 2.0% 하락한 53.9로 2020년 9월 이후 최악이다. S&P 500지수가 2020년 3월 이후 최악의 한 달(9월)을 기록한 월가의 하락과 물가 불안이 지수를 저울질했다. 한편 연방정부의 10월 정책조치는 -8.4% 급락한 45.3으로 1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글로벌 리포트

국내 주식시장 ETF를 보면 브라질(EWZ)이 9월 11.7%의 대규모 하락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들어 최대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브라질, 홍콩(EWH), 중국(ASHR)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적자에 머물고 있는 3개국 ETF로, 러시아(RSX)와 인도(PIN)는 23%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YTD가 가장 많이 올랐다.

미국(SPY)은 러시아, 인도, 캐나다(EWC)에 이어 YTD 성능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다. 9월에는 미국이 약세국 중 하나였고, 한 달 동안 가까스로 이득을 올린 4개국은 러시아, 일본(EWJ), 중국, 인도였다.

전 세계의 서비스 활동은 상당한 수준으로 이루어졌다. 중국과 일본은 반등한 반면 유럽은 하락세가 이어졌다. 복합 PMI도 비슷한 이야기였다. 유럽의 합성물들은 순차적으로 대체로 약했다. 그러나, 내가 개별 차트를 보면, 이 보고서들은 빈혈 전 수준과 비교가 된다. 활동이 허용 가능한 수준으로 안정화되었다는 신호.

J.P.모건 글로벌 복합생산지수는 9월 53.0으로 8월의 7개월 최저치인 52.5에서 상승하며 15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중국

9월 PMI 데이터는 최근 국내 COVID-19 사례의 하락이 시장 상황을 상승시켰다는 기업들의 논평에 따라 중국의 서비스 부문 전반에 걸쳐 신규 작업과 생산 모두에서 갱신되고 강한 증가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기업들이 계속되는 대유행 속에서 해외 수요가 계속 진정되고 있음을 나타내면서 신규 수출 사업은 소폭 하락했다.

계절적으로 조정된 Caixin China Services 비즈니스 활동 지수는 8월의 46.7에서 9월의 53.4로 상승하여 서비스 활동의 갱신되고 견고한 증가를 알렸다. 8월 감소세를 제외하면 2020년 5월 이후 매달 서비스업 생산이 증가했다.

유로존

독일 공장 주문량은 8월 들어 자국 제조업이 자동차 공급망 쇼크의 고통스러운 영향으로 휘청거리면서 거의 8% 감소했다. 자본재가 하락으로 이어진 반면 자동차는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

유로 지역 경제 성장은 9월에 이어 두 달째 둔화되어 7월에 기록된 15년 최고치에서 더욱 후퇴했는데 이는 투입물 부족이 제조업과 서비스업 생산 모두를 방해했기 때문이다. 기업의 생산량 기대치가 2월 이후 가장 덜 낙관적인 반면 신규 주문과 고용 모두에서 증가율이 더 낮았다.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결과 IHS 마킷 유로존 복합생산지수는 9월 56.2로 8월의 59.0에서 하락했고 4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기업 활동의 강력한 확장을 나타내긴 하지만, 그것은 데이터 수집이 23년 만에 가장 빠른 6월에서 8월 사이의 확장보다 상당히 둔화된 것을 보여주었다.

영국.

9월 자료는 영국 서비스업 활동이 또 다른 강력한 회복세를 나타냈지만, 심각한 공급 제약으로 인해 인플레이션 압력이 고조되고 겨울 폐쇄 이후 신규 주문이 가장 느리게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헤드라인 조정 IHS Markit/CIPS UK Services Business Activity Index는 9월 55.4를 기록, 8월 최저치(55.0)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이번 리딩으로 전반적인 기업활동이 탄탄하게 증가했음을 알렸지만 5월(62.9) 최고점보다 성장률은 여전히 크게 약했다.

일본.

일본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최근 COVID-19 건수가 증가하고 이에 따른 9월 중 제한으로 인해 사업여건이 계속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렇긴 하지만 8월부터 활동과 신규 사업 모두 감소세가 완화되면서 현 파장의 영향은 다소 사그라졌다.

9월의 47.8에서 계절 조정의 일본 서비스 기업 활동 지수는 8월의 42.9에서 상승하여 서비스 부문 활동의 위축은 현저히 부드럽지만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번 하락폭은 전체적으로 중간 수준이었고 6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지수를 끌어올렸다.

개선된 반면 일본은 아직 풍토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다.

인도

인도 서비스 부문은 지난 9월 COVID-19 규제의 완화가 시장 상황과 전반적인 수요 개선을 뒷받침하면서 계속 확대됐다.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인도 서비스 기업 활동 지수는 9월에 55.2를 기록하며 뚜렷한 생산량 증가를 강조했다. 8월의 최고치인 56.7에서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수치는 장기 평균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을 유지했다. 활동 증가가 보고된 곳에서 패널들은 COVID-19 규제가 완화되는 가운데 수용적 시장 상황과 우호적인 기저 수요를 언급했다.

Food For Thinked

높은 에너지 비용 - 만약 정부가 미국에서의 생산을 늘리는 대신 OPEC이 이 방정식의 공급 측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면, 그들은 이번 주에 나쁜 소식을 받았다. OPEC은 그들의 경제를 먼저 챙기려는 시선으로 계획한 대로 공급을 점진적으로 늘릴 것이다.

이번 주 EIA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원유 수입이 7월 16일 이후 가장 강력한 수준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주 이후 수출이 가장 많이 감소해 2020년 7월 3일 이후 순수출이 가장 약세를 보였다.

화석 연료에서 "대체 연료"로의 전환이 "빨리" 될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은 실망할 것이고, 그러한 전환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실망할 것이다. 그 사이 세상은 이미 벼랑으로 맹목적으로 달려가 개 꼬리를 흔드는 효과를 보고 있다.

원유, 천연가스, 석탄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석유와 NAT 가스의 큰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COLN은 에너지 분야에서 YTD를 능가하고 있다. 이 "그린플레이션"은 잘못된 계획으로 수급 균형 방정식을 조작한 직접적인 결과물이다. 이 이야기의 정말 무서운 부분은 이 분야의 집회가 이제 막 시작되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계속하도록 허용한다면, 결국 이것은 소비자와 전체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세계 경제에 큰 이슈가 될 가능성도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현재 2014년 이후 가장 높은 휘발유 가격을 지불하고 있다. 겨울이 되면 난방용 기름과 나트 가스 조각이 소비자들에게 이슈가 될 것이다.

민간 부문 - 만약 누군가가 기업 아메리카가 긍정적인 변화로 이끄는 길을 이끌고 있지 않다고 믿는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2025년까지 시간당 최저임금을 25달러로 단계적으로 21달러로 인상했다. 지난 5월 이 회사는 또한 모든 미국 판매업자들이 현재 시간당 15달러 이상에 은행에 대한 그들의 직원들에게 지불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시간급 직원들의 최저 임금율을 확립하는 데 있어 선두주자가 된 이 회사의 이력에 기초하고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 4년간 시간당 최저임금을 2017년 15달러로 인상했고, 2019년에는 17달러로, 2020년에는 예정보다 1년 앞당겨 20달러로 인상했다.

대형 부실은행 업계를 규제하고, 세금을 올려 '공정한 분담금'을 낼 수 있게 하자는 외침은 편리하게 팩트스(FACTURES)를 기각하는 데서 나오고 있다.

강한 기업 미국은 경제에서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이다.

감정

예일 경영대학원도 월별 투자심리 지표를 연달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두 가지가 아래에 나와 있다.

첫 번째 차트는 투자자들에게 향후 1년 동안 시장에서 얼마나 강세를 보이는지를 묻는 그들의 질문의 결과를 보여준다. 보시다시피, 이 수치는 현재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들 모두에게 상대적으로 침체되어 있다.

출처: Bespoke Investment Group

10월 들어 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주간 AII 감정조사에서 28.1%에서 25.5%로 소폭 하락해 3주 전 최저치인 22.4%를 겨우 3%포인트 상회하는 등 체감경기가 개선되지 않고 있다.

투자 현장에 행복감이 없다는 징후가 더 많다.

수익

이제 새로운 분기가 다가옴에 따라 앞으로 몇 주 안에 3분기 실적 시즌에 대비해야 할 시점이다. 10월 첫째 주나 둘째 주는 매일의 실적 발표 수에서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느리지만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는 상황이 살아난다.

S&P 500(SPY)의 데일리 차트

지수처럼 시작된 거래 주간은 이 "dip" 기간 동안 더 많은 중간 저점을 설정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대신 급격한 반전은 S&P가 단기 저항 수준을 재탈환했다. 4,391로 마감하면서 지수는 지지와 저항의 바로 중간에 있다.

차트 제공: FreeStockCharts.com

기술적 견해는 "중립적"이며 S&P 500의 다음 움직임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실마리를 거의 제시하지 않는다. 다음에 일어날 일은 이 시장 현장과 함께 남아 있는 "헤드라인 리스크"에 쉽게 좌우될 수 있다.

내 플레이북은 2021년의 기회들로 가득하다.

최근까지 증시는 후기 빈혈 회복세가 두드러진 1년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시장이 휘청거릴 때마다 다시 일어서서 상승세를 이어갔다. 2주 전에 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구매 딥 테스트가 여기 있다"라는 기사를 썼다. 이런 '딥'이 다를 수 있다고 느낀 데는 이유가 있었다. BEER 시장이 코앞에 다가왔다는 결론에 도달하기 전에 S&P 500은 사상 최고치에서 3%라는 점에 주목하십시오. 그래서 S&P 500지수가 처음으로 단기적인 추세를 깰 조짐을 보인 지 한 달이 지났고 우리가 아는 것은 이 딥이 정말 달랐다는 것이다.

지수가 4,300선 안팎을 맴도는 동안에도 딥 바이어들이 여전히 주위에 있다는 확증은 거의 없었다. 만약 그렇다면, 그들은 이전 시장 약세기에 했던 것과 같은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는 않았다. 변동성 확대에 대한 요구는 내가 보기에 항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믿었던 시장과 결합되었다. 수요일에 S&P 500 지수는 1퍼센트 상승으로 4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dip" 전에 극히 드문 일이지

도전 장면

중간 바닥을 찾는 시장은 답답할 수 있고, 요즘 우리가 타고 있는 기차다. 어느 방향이든 큰 시장 변동은 계속 불안할 것이다. 이것은 근본적인 배경에서 존재하는 모든 불확실성의 파장을 안고 있는 시장에 관한 모든 것이다. 이번 주에 우리는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지 아주 잘 알게 되었다. 그 불확실성의 일부를 떼어내라(채무 상한선) 딥 바이어들이 실제로 나타났다. 투자자들은 지난주에 내가 말한 "크로스로드"에서 잠시 멈췄고 그들은 "HIGH" 도로를 타기로 결정했다.

D.C.가 결국 제대로 할 수 있는 약간의 가능성에 대해, 중간 하단이 들어 있다는 징후가 있다. 폭 측정은 이미 최근 몇 달 동안 "깨끗하게" 되었지만, 시장 상위에 있는 메가캡이 차례를 맞는 것은 마지막이었다.

Bespoke Investment Group에 따르면:

지난주 현재 FAAMG 주식(페이스북(NASDAQ:FB), Apple(NASDAQ:AAPL), Amazon(NASDAQ:AMZN),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및 구글(NASDAQ:GUG)(나스닥:지난 9월 2일 이후 S&P 500 하락의 3분의 1 이상을 GOGL)이 차지했기 때문에 상단의 이 같은 약세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나는 워싱턴 DC가 단기적으로 이 버스를 운전하고 있다는 견해에 머물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항해"가 계속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또한 단기간의 항해는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나의 입장을 반복할 것이다. 반등을 촉발시킨 '이슈'(채무 상한선)가 약 7주 만에 다시 올라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따라서 S&P가 한동안 저점을 보였다고 해도 그들이 테스트를 받을 가능성은 매우 높다.

섹터

지난주 업데이트에서 보았던 것처럼 3분기, 9월이 장부에 올라 미국 주식에는 그리 좋은 시기가 아니었다. 9월 미국 주식시장에서 유일하게 상승했던 부분은 에너지주였다. 다른 모든 부문, 테마, 주요 지수가 그 달에는 더 낮았다.

불행히도 에너지 부문은 현재 지수의 3% 미만을 차지하고 있다. 에너지 가중치가 10%를 넘었을 때의 이런 상승은 S&P 500 전체가 느꼈을 것이다. 이번에는 아니다. 9월 에너지 업황에 비해 머티리얼즈(XLB)는 7.2% 하락하며 최악의 실적을 냈다. 의료(XLV), 기술(XLK), 산업(XLI), 유틸리티(XLU), 통신 서비스(XLC) 모두 9월 S&P 500(SPY)의 4.6% 하락을 밑돌았다.

에너지(XLE)와 파이낸셜스(XLF)는 9월 실적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월 이전에는 분야별 YTD 리드를 포기했지만 지금은 S&P 500지수가 15.9% 상승한 것에 비해 42%의 YTD를 회복했다. 소비자 스테이플스(XLP)와 유틸리티(XLU)는 11개 섹터 YTD 중 가장 낮은 상승률을 보이며 5% 미만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에너지(XLF)는 찢어졌고 그래야 한다. WTI는 이번 주에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많은 E&P주들이 ETF(XLE)와 함께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몇몇은 지금이 이윤을 챙길 때라고 제안하고 있다. 물론 그것은 언제나 한번 뛰고 나면 괜찮은 생각이지만, 8월 약세 때 말했듯이, 나는 그 런이 끝났는지 의심스럽다. 제자리걸음을 했던 정책들이 곧 번복되지 않을 것이고, 지난주 나의 논평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

"이것은 이제 세속적인 문제다."

그 힘은 널리 퍼져 있다. 석유탐사 및 생산 ETF(XOP) 역시 막대한 상승폭을 기록한 베타주가 다수 포함돼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그들이 단기적으로 과대평가되기는 하지만, 이러한 집회는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그룹은 자본비용을 줄이고 현금을 비축하고 있으며, 변동배당금도 나누어 줌으로써 주주들을 늘리고 있다. 발레로(VLO)와 같은 정유사들도 훨씬 더 잘 행동하고 있다. 발레로는 강력한 가솔린 수요와 매력적인 배당 수익률에 관한 모든 것이다.

금융(XLF)은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고 ETF는 사상 최고치 달성에 한창이다. 금리 하락은 금리 상승기에 더 잘 나가는 은행들의 호황을 낮출 것이지만 나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그러므로 나는 그 분야에 꽤 관여하고 있다. 지역은행 ETF(KRE)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의료 서비스(XLV) - 섹터 순환이 다시 작동함 이 그룹은 또 다시 새로운 붕괴를 겪었고 8월에 새로운 최고 기록을 세운 후 ETF는 6월에 브레이크아웃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그 부문은 워싱턴의 인수에 대해 걱정하는 투자자들에게 큰 호재로 작용해 왔다. 아기들은 목욕물과 함께 버려지고 있고, 몇몇 아기들은 과즙이 많은 배당을 한다.

재료(XLB)는 몇 주째 꼬부라져 있다. 그것은 제품 부족, 부서진 공급망, 그리고 불안정한 가격들로 가득 찬 부문이다. 이러한 요인들은 어떤 둔화도 가중시킨다. 화학제품은 이미 총수요가 감소하고 있다는 의식으로 더 낮게 표류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재오픈 거래에서 멀어졌지만 좋은 기회인 일부 좋은 종목은 남겨두고 있다. 금속과 광업은 달러 강세에 타격을 입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회복력을 유지하고 있다. 나는 아직도 골드에게 관여해야 할 이유를 찾을 수 없다.

테크놀로지(XLK)가 30일 20일간의 하락세를 돌파했다. 금리 인상은 나쁜 혼합이다. 컴퓨터들은 지금처럼 요금이 더 오를 때 그 부문을 팔아 치운다. 내가 보는 시장의 다른 분야와 비슷하게 그들은 많은 "아기"들을 남겨두고 있다. 나는 이 금리 인상이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준다고 믿는다. 뉴스플래시는 10년 만기 재무부 채권인 1.5%, 2% 또는 2.5%로 매각되는 우수한 기업들의 실적 성장을 저해하지 않을 것이다.

그 소프트웨어 그룹은 좋은 설정을 가지고 있고, 판매자들은 시장을 선도하는 종단 중 하나인 MSFT에 도착하기도 했다. 나는 방금 구매했거나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많은 회사들을 가지고 있다.

교통(IYT)은 투자자들에게 백발을 주고 있다. 현재 이 종목들은 5월 이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항공사, 트럭 운전사, 그리고 철도는 화물선에서 적재된 물건들을 옮겨 싣는다. 그 공급망은 완전히 증가하는데 시간이 걸릴지도 모른다.

공익사업(XLU)이 6월 최저치를 다시 테스트했다. 그들은 순탄치 않은 반바운드를 가지고 있지만 거래 범위의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그 부문은 6월 말부터 훨씬 더 높은 수준에서 전면적인 순환 여행을 했다. 그룹 거래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였던 사람들이 보상을 받았다. 나는 계속해서 부문을 과소평가하고 있다.

가상화폐

전체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도 주가를 상승세로 출발했지만 목요일까지 54k선까지 거래되며 노골적인 초기 저항세를 보였다. 이번 주에도 소액을 추가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OTC:GBTC)를 활용한 크립토 포지션을 계속 구축한다. 이번 주말 GBTC는 "과잉"한 표정을 지었다.

나의 독점적인 Q4 SEART 리뷰와 분석은 이번 주에 나의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회원들을 위해 발표되었다. 이러한 저렴한 가격이 마련되어 있는 동안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 중 하나에 참여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파이널 thought

지난 주:

그는 "단기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시나리오가 많다. 모두 정치 헤드라인에 의해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헤드라인 리스크가 양방향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이번 주 단기 이슈 중 하나는 부채상한제 문제를 뒤로 미루는 거래의 형태로 현재 테이블에서 빠져 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12월까지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지만, 나의 시장 분석에는 거의 변화가 없다. 단기적인 근본적인 이슈는 항상 도전이지만 대개 해결이 되고 그것은 시간적 지평이 더 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이다. 그래서 무릎 부상 반응을 피하는 것은 계속해서 효과가 있을 것이다.

세금과 지출 법안이 "있는 그대로" 통과되는지 아니면 우리는 희석된 패키지를 볼 것인지 아니면 어떤 포장도 볼 수 없다. 그 법안의 최종 결의안은 나의 다음 전략적인 움직임을 형성하는데 큰 진전을 보일 것이다.

포스트스크립트

잠시 시간을 내어 독자들에게 중요한 문제를 상기시켜 줄 수 있게 해주십시오. 나는 나의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고객들과 회원들에게 투자 조언을 제공한다. 매주 나는 투자자가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투자 배경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유형의 포럼에서 독자들은 이러한 기사를 방문할 때 많은 상황과 변수를 표로 가져온다. 따라서 각 상황에 맞는 "맞을" 수 있는 것을 정확히 지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른 상황에서, 나는 각 고객의 상황/요구를 결정하고 필요할 때 그들과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 그것은 이 기사들의 독자들에게는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나는 구체적인 조언에 선을 넘지 않고 의견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투자전략을 수립할 때 그 점을 명심하십시오.

이 포럼에 기여하는 모든 독자들 덕분에 이 기사들을 모든 사람들에게 더 좋은 경험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