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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Investing)

알리바바, 단기적,중기 기회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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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단기적,중기 기회 제시

 

 

Alibaba Taobao 11.11 Event

게티 이미지를 통한 앤드류 브라운/아이스톡 에디토리얼

 

한때 아마존과 이베이의 좋아하는 기업으로 제한되었던 "전자 상거래 회사"가 이제 군단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책과 중고품과는 거리가 먼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2,400만 개 이상의 매장이 있습니다. 두 전자 상거래 현대 왕은 미국에 본사를 둔 Amazon.com,Inc.(AMZN)와중국에 본사를 둔 알리바바 그룹 지주 회사(BABA) (OTCPK:BABAF), 진화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새로운 규범에 적응하고있다. 두 회사는 또한 공통점이 많습니다.

알리바바가 중국의 온라인 소매 시장에서 지배력을 두면 클라우드 노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현재 거의 15년 동안 아마존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제에서 국가와의 실행에도 불구하고 - 크게 개미 그룹을 제공하는 핀테크 제공 - 회사는 다음 몇 분기 동안 투자자의 "핵심"포트폴리오에 대한 좋은 후보입니다 ("핵심"및 "위성"포트폴리오는 특히 소매 투자자를위한 이전 기사에서논의되었다).

전자 상거래 풍경 설명

지난 몇 년 동안 온라인 소매 환경은 비약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유엔 무역개발회의(UNCTAD)에 따르면 총 총총상품가치(GMV)는 2020년 상위 13개 B2C 전자상거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총 가치는 2.9조 달러로 20.5%상승했다. 알리바바는 지금 몇 시간 동안이 명단에 닭을 지배.

 

E-Commerce Landscape

2020년에 4.28조 달러로추정되는 매출을 등록한 후 B2C 매출은 향후 몇 년 동안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2C sales trend

2021년 말까지 전자 상거래 포털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사람이 20억 명 이상이며, 인도는 2023년까지 소매 전자 상거래 성장률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리바바는 중국 국가와의 긴밀한 관계 덕분에 데이터 보안 문제로 인해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완전히 금지됩니다.

클라우드 시장 설명

동향과 연구에 따르면 기업은 일반적으로 컴퓨팅 비용이 전용 인프라보다 "클라우드"로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견고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Global Cloud Computing Market

 

2020년 말 현재 Alibaba Cloud는 최근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인한 글로벌 매출의 약 5-8%를 보유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Cloud provider market share trend

2020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MSFT)구글(나스닥:GOOG)(나스닥: GOOGL)에필적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AWS vs Azure vs Google Cloud vs Alibaba cloud

그러나 알리바바의 재정은 여기에 골치 아픈 통계를 보여줍니다 :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3 년 이상 순 손실로 실행되었습니다.

Alibaba Cloud Division

이러한 손실의 이유는 사업을 운영하는 전형적인 자본 집약적 특성뿐만 아니라 자국 시장에서 지배력을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싸움인 중국 때문입니다. 바이두(BIDU),텐센트 홀딩스(OTCPK:TCEHY) [HKG:0700] 및 화웨이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예상에 따르면 Alibaba는 2020년 말까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모든 플레이어 중 가장 높은 금액을 지출했습니다.

 

Alibaba cloud vs competitors

2021년 2분기 현재 Alibaba Cloud의 시장 점유율은 약 3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앞서 언급한 경쟁업체는 그 공간의 거의 두 배, 다른 플레이어가 보유한 20%를 차지했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장기적인 지배를 위한 역량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유를 강조합니다. 하지만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은 전 세계 시장의 작지만 통계적으로 유의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데이터 보안 우려를 감안할 때, 이 분야의 중국 기술 업체들은 데이터를 방지하기 위해 시설의 제3자 감독, 국가 관할권 이외의 고비용 인프라의 실질적인 구축 없이는 중국 외부에서 상당한 기반을 찾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중국의 외국 기술 플레이어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존재하며, 아마존의 AWS가 여기서 낮은 한 자릿수 시장 점유율을 갖는 것으로 자주 언급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잭 마의 개미의 호기심 케이스

알리바바에 대한 모든 이야기는 개미 그룹없이 불완전하다. 2014년 디지털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Alipay)로 시작한 이 미래의 가치는 알리바바 CEO 잭 마가 그룹의 43%이상을 소유권을 주장하는 야후!의 테이블에 1센트를 남기지 않고 그룹에서 소유권을 자신에게 양도했다는 사실이 너무나 명백해졌습니다. 그가 그렇게 할 수있는 이유는 물론, 야후의 알리바바와의 거래는 VIE를 통해 있었기 때문에 (이전 기사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중국 회사에 대한 관심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그룹의 가치를 손상시키고 알리바바가 역사상 가장 큰 미국 IPO가 될 수 있도록 알리페이의 세전 소득의 49.9 %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그것을 추진함으로써 - 구글보다 더 큰, 페이스 북 (나스닥 :FB)및 트위터 (NYSE :TWTR) 결합 - 씨 마는 야후가 큰 소리로 받은 것을 메시지를 보냈다 : 그것은 야후의 이익을 통해 잘 받은 년 후 알리바바의 이익을 시작했다 : 그것은 잘 년 의 이익을 시작했다 . 멸망. 야후가 출국을 발표한 후 그룹과 알리페이는 후자의 Ma 씨의 점유율이 결국 7%로 감소할 수 있도록 재구성되었습니다. 이듬해 알리페이는 개미 그룹으로 리브랜딩되었다.

 

왜 모든 소란? 구조 조정 당시 Alipay는 460,000명의 판매자와 8억 명의 등록 사용자에게 결제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Alibaba의 쇼핑 포털링크를 통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관계의 가치는 과장될 수 없었다: 구조 조정과 같은 해, Ant는 2018년 최고조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머니 마켓 펀드가 된 Yu'ebao를 출시했으며, AUM은 2,60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규제 압력으로 인해 Ant는 투자 한도를 부과하고 경쟁 상품에 개방해야 했습니다. 펀드가 경쟁업체에 고객을 잃기 시작했을 때, 캡은 제거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2020년 말까지 중국 인구의 절반이 이를 통해 투자했습니다.

Ant는 2014년부터 다음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 Huabei - 나중에 "개미 신용 지불"- 이는 사용자에게 작은 대출을 제공하는 가상 신용 카드였다.
  • 자오 카이 바오( Zhao Cai Bao)는 기업이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하고, 은행이 전자를 보장해 주었다. 현지 전화 제조업체인 Cosun Group이 플랫폼에서 판매된 채권에 대한 채무 불이행 으로 인해 사업이 중단되었습니다.
  • 알리바바와 연계된 기업에 500만 엔 미만의 대출을 제공한 MyBank.
  • Jièbèi - 지금 "개미 현금 지금"- 사용자가 단기 현금 요구에 대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사회 신용 시스템의 선구자로서 온라인 상호 작용,알리바바 구매, 알리페이 서비스 사용 및 신용도에 대한 오프라인 정보 소스를 기반으로 신용 점수를 제공하는 Zhima Credit (현재 "Sesame Credit"이라고 도 함)도 출시되었습니다. 기업들은 지마에게 이 점수에 접근하도록 지불했습니다. 사용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보험, 자산 관리 및 외환 서비스와 함께 Ant Financial의 회사 가치를 3,130억 달러로끌어올렸습니다. IPO 제안과 후속 이벤트는 몇 가지 주요 측면을 밝혀 :

  1. 알리바바 그룹은 앤트 50.22%의 32.65%를 소유하고 있었으며, 그 중 34%는 마 씨가 소유하고 나머지는 3명의 다른 개미 관계자, 즉 회장, CEO 및 사외이사가 소유하고 있었다.
  2. 유에바오의 펀드 매니저 천홍자산운용의 대주주도 마씨(물론)입니다.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이중 메시징에 오랫동안 익숙한 국가는 더 이상 눈을 멀게 할 수 없었습니다. 금융 서비스 회사가 해외 상장을 금지하는 것을 명시적으로 금지합니다. Ant가 오랫동안 계획된 소셜 신용 점수 시스템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1억 9천만 명의 시민의 사용자 데이터를 공급하고 디지털 통화를 사용했다고 주장합니다.

IPO가 취소되었고, 단속이새로 발견된 활기로 시작되었고, 마 씨는 잠시 동안 사라졌고, 마 씨는 잠시 동안 다시 나타나자서서히 자선 사업을 하고 싶어했습니다.

국가 기관의 포괄적 인 계획의일환으로, Ant는 금융 지주 회사로 재구성하고, 알리페이, 지에베이, 화베이 사이의 "부적절한"연결을 줄이고, 레버리지 및 제품 위험을 줄이고, Yu'eBao의 크기를"적극적으로 낮추는"것입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미완성 된 것처럼 보이는 특이한 결과입니다.

 
  • 항저우 윤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앤트가 금융지주회사가 된 후 주식 형태로 배려를 받았는가? 그렇다면 7% 이상이어야 하지 않았던 마씨의 개인 지분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그 이상이면 국가 행동을 유치 할 것인가?
  • Tianhong은 현재 Yu'eBao 플랫폼에 서비스 제공 업체일 뿐입니까 또는 그 소유자 운영자입니까? 논리는 전자하지만이 전체 폐허에서 만든 복잡한 퍼즐을 감안할 때, 아무것도 가능하다는 것을 지시한다. 이 플랫폼은 다른 사람의 제품 외에도 여러 천홍 제품 (ETF, 외)을 호스팅합니다. 제기 된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가는 것은 Ant (따라서 Alibaba)가 기술적으로 여전히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임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가 행동을 유치 할 것인가?

이것은 조용히 앞서 언급 한 "국가 기관의 포괄적 인 계획"의 일환으로 해결되고 있지만 공공 세부 사항은 부족합니다.

추천 및 테마

알리바바의 앤트 소유권은 엄청난 황금 거위입니다: IPO가 취소되기 직전 순이익이 119억 5천만 달러였던 분기에 알리바바에 23억 달러를 전달했습니다. 동시에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국가가 칠 수있는 가장 큰 목표 기호를 그립니다. 같은 분기에 Alibaba Cloud는 마침내 3백만 달러의 EBITDA 기여로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후 분기에는 4,700만 달러와 5,3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오랫동안 "클라우드"의 주요 비즈니스를 라 아마존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국가가 요구하는 데이터 현지화 조치는 장기적으로 바이두, 텐센트, 외뿐만 아니라 주식을 제안해야합니다. 모든 "기술 주식"에 대한 추가 우려에서, 국가 기관은 인터넷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 증폭 알고리즘에 대한 새로운 제한을 시행하는 인재를 찾고 있으며, 또한 apparatchiks와 중국의 새로운 타이탄 사이의 "링크"를근절하기 위해 다른 국가 기관을 검사합니다. 국가가 거의 끝났다고 말하더라도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단속은 주식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다양한 부문(몇 가지 조항 제외)에서 회사의 성과와는 별개이며 리더십의 행동과 더 관련이 있는 "특이한" 이벤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2021 년 6 월 분기)는매우 흥미로운 진술을했다 : 2021 년 4 월 1 일 이후, 회사는 주식 재구매 프로그램에서 37 억 달러에 대한 약 1,810 만 ADS (약 1억 4,450만 주 상당)를 재매입했다. 8월에는"장기적인 지속 가능한 개발과 가치 창출"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2022년까지 주식 환매 프로그램의 규모가 150억 달러로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주식 매수는 거의 원래의 전술이다 : 페이스 북은 "메타"가서 심지어 결과적으로 주가에 약간의 범프를 보았다 전에 그것을했다. 그러나 "특이한"사건을 감안할 때, 이 뒤에 다른 요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신 분기 업데이트는 11월 4일에예정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예기치 않은 놀라움을 제외 (즉, 부정적인), 여기에 부수적 인 사실의 대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세그먼트에서 수익에 유쾌한 대칭이있다: "핵심 상거래"는 2019, 2020 및 2021 년 6 월 업데이트에서 총 매출의 66 %를 차지; "클라우드"는 2019년에는 7%, 2020년과 2021년에는 8%를 차지했습니다. EBITDA /EBITA는 투자가 완벽하게 합리적이기 때문에 약간 다릅니다.
  2. 개미는 자산이자 국가 정부의 불만을 계속 초대할 수 있는 책임입니다. 회사가 Ant에서 완전히 매각되었다면 회사 평가가 저하됩니다. 역설적으로, 그것은 $28 억 벌금이 선언 된 다음 날과 유사한 투자자들에게 "딥"기회를 줄 것입니다. "상거래"와 "클라우드"에서 회사의 시장 위치는 매우 견고합니다.
  3. 모든 투자자의 "핵심" 고려 사항은 국가가 홍콩으로 이전하기 위해 미국 기반의 기본 상장을 지시하기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장기 투자 위험을 고려해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이전 기사 참조). 알리바바는 2019년(HKG: 9988) 이후 홍콩에서 이중 상장되었습니다. "매우 흥미로운" 주식 환매 프로그램은 회사가 주장하는 것을 의미하거나 홍콩에 유리하게 미국에서 노출을 줄이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이 될 수 있습니다. 기껏해야 단기 및 중기 유동성 위험이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장기적인 청산 위험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이전 기사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투자자들은 미국에서 거래되는 알리바바 주식을 소유하는 것이 회사 자체에 대한 지분을 보유하는 것으로 해석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4. (3)에 명시된 위험에도 불구하고, 사실은 중장기 "핵심"기회 (즉, 2 분기에서 2 년까지)에 대한 좋은 논쟁을 나타냅니다 "중국 전자 상거래"주제 또는 "중국 클라우드"주제 또는 둘 다와 바구니에 포함.

이제 중국 전자 상거래 회사가 업데이트에서 자주 보고하는 메트릭인 연간 활성 구매자(또는 이와 유사한 용어)에 대해 메모를 작성해야 합니다. SA 기여자 JR 리서치가집계한 추정치에 따르면, 이는 알리바바가 지난 몇 분기 동안 경쟁업체인JD.com(JD)와핀듀오듀오(PDD)를 보유하고 있는 총 "연간 액티브 바이어"의 추세입니다.

Alibaba, JD, Pinduoduo annual active buyers

*참고: 위의 이미지에는 오타가 있습니다: x축의 마지막 항목은 "2021년 1분기"입니다. 인용 된 소스는이 실수가 없습니다; 그것은 모두 나. 다른 모든 사실은 인용된다.

이 메트릭은 여러 분석가가 회사의 상업적 전망에 대한 통찰력을 도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지금, 이것은 완전히 정확 하지 않습니다.; 중국에서는 개인이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의 수에 제한이 없었습니다. 동시에 완전히 부정확하지는않습니다.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면 앱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은 이 "er xuan yi"(选)의 연습의 일부였다는 것은 매우 가능하다; 플랫폼이 상인을 설득하여 독점 파트너십/배포 채널을 구축하도록 설득하는 "2개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관계에 편안 하 게 말했다 상인을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관계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을 보장하기 위해 플랫폼에 사용자의 수를 강조에 누워. 이 관행을 종식시키는 국가는 중국의 '플랫폼 경제'에 변화를 가중시키고 있다. 플랫폼에 대한 경기장이 고르게 되면 "플랫폼 전쟁"은 향후 몇 분기 동안 매우 혁신적(또는 비용이 많이 드는)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20년 6월, Alibaba는 이 지표를 중국 소매 시장에서 7억 4,200만 명의 "연간 활성 소비자"와 8억 7,400만 명의 "모바일 액티브 사용자"(MAUs)로 보고했습니다. 2021년 6월에는 12개월 동안 11억 8천만 명의 "알리바바 생태계의 연간 활성 소비자"를 보고했습니다.

재생

일부는 주장 할 수있다, S&P 500 (SPX)의 대 1 년 동안 AMZN과 BABA의 성능을 고려 :

AMZN vs BABA vs SPX

위의 이미지는 전자가 분명히 나쁜 선택의 최고이며 글로벌 전자 상거래 시장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 가장 큰 노출을 얻는 데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중국 내 알리바바의 강력한 펀더멘털과 시장 지위를 감안할 때 중국 기술주 전반에 걸쳐 수조 달러의 매도세를 창출하는 국가 행동의 특이한 효과와 함께 알리바바의 주식 궤도에서 매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의 동향은 벤치마크 수익률을 초과하는 주식 행동의 상승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중국 기술 ETF는 기록적인 현금 흐름을 가지고, 이는 "코어"와 "위성"포트폴리오를 논의하는 기사로, "딥을 구입"행동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실을 감안할 때, 알리바바는 설립 된 시장, 상거래에서 강력한 수익 원, 그것의 제공을 진화에 꾸준한 투자, 국가 행동에 의해 생성 된 할인 된 기회의 계정에 추천을 적립.

상인 관계 측면에서 다른 플랫폼에 대한 경쟁의 개방은 "중국 전자 상거래"테마와 바구니에 추가에 대한 미국 상장 경쟁자 JD.com 핀듀오 가치 고려를 합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시장 점유율 (EBITA 점유율을 거짓말) 뿐만 아니라 "중국 전자 상거래"테마와 바구니에 포함에 대 한 공정한 후보. 이 바구니에 가치있는 고려중인 다른 후보는 바이두와 텐센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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